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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이인벤션,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애드테크 부문 은상 수상

㈜이인벤션은 김은현 대표이사가 최근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시상식'에서 애드테크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인벤션은 구로디지털단지의 대표적인 디지털 광고 대행업체이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혁신 성장 및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광고업계 혁신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애드테크는 광고(AD)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디지털∙모바일∙빅데이터 등 IT 기술을 적용한 광고를 의미하며, 기존의 광고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IT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정확하게 광고주와 광고매체, 광고대상을 연결해 줄 수 있으며 현재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위와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세계 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이인벤션의 인공지능(AI) 광고솔루션 ‘ADAI’는 빅데이터 기반 광고 솔루션 플랫폼으로 광고주의 업종 및 예산 등 필수적인 항목을 기입하면 인공지능이 최적 광고 매체 및 예산을 무료로 제안해 준다.

업체에 따르면, 이인벤션은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 및 기존 광고 운영자들이 광고 매체 및 예산을 설정하는 것에 대한 고민을 지니고 있음을 착안하여, 지난 3월 획득한 ‘광고 인공지능 컨설팅 특허’ 및 ‘광고주-대행사간 양방향 매칭 플랫폼 특허’를 기반으로 다년간 수집된 이인벤션의 광고 누적 빅데이터(사용자 식별 가능 데이터 제외)를 활용하여 자동화된 AI 시스템을 통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안내해주는 기능을 구현했다.

이인벤션 김은현 대표이사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ADAI 서비스는 광고에 소극적이던 잠재 고객에게도 도달 가능하여 미래 광고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ADAI를 비롯하여 지난 기간 동안 이인벤션이 쌓아 온 여러 데이터와 특허 기술 개발을 통해 미래 애드테크 기업으로 성장해갈 것이며 애드테크 기업으로의 발전을 통해 광고주들에게 최적의 혜택을 제공해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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