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USTOMER

CUSTOMER CENTER

40

구분 제목
공지사항 주요 업계 뉴스 (23.05.24)

한국인들이 ‘토종 포털(네이버+다음)’보다 구글을 더 자주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의 접속자 수가 올해 들어 급증하고 있어 한국 인터넷 시장도 ‘구글 천하’가 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23일 미국 마케팅조사업체 샘러쉬(SEMrush)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에서 PC와 모바일로 구글(유튜브 제외)을 찾은 누적 접속자 수는 667억8800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94% 증가한 수치다. 구글이 서비스하는 유튜브(3720억명)까지 합치면 지난달 누적 접속자 수는 약 4870억명에 달한다.

반면 지난달 한국에서 네이버를 방문한 누적 접속자 수(PC+모바일)는 421억3700만명으로, 전년보다 2.26% 하락했다. 같은 기간 카카오가 운영하는 다음의 누적 접속자 수는 76억7500만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6% 급락했다. 네이버와 다음의 누적 접속자 수를 합쳐도 497억명으로, 구글에는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다.

그래픽=정서희

이는 사용자들이 인터넷에서 필요한 정보나 콘텐츠를 검색할 때 네이버나 다음보다 구글을 더 자주 사용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구글과 네이버·다음의 검색 엔진에는 차이가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자사 서비스와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내세운다. 즉 블로그·카페·뉴스 등 자사 콘텐츠가 중심이 된 ‘폐쇄형 포털’이다. 구글은 자사 서비스를 넘어 커뮤니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개방형 포털’이다.

인터넷 생태계가 PC에서 모바일로 빠르게 옮겨가면서 구글의 경쟁력이 강화됐다. 스마트폰 생태계를 애플 iOS와 양분하고 있는 구글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는 인터넷 브라우저 기본 검색을 구글로 설정했다.

특히 네이버와 카카오가 영상 콘텐츠 시대에 고전하고 있다는 평가다. K팝의 세계적 인기에도 불구하고 유튜브를 보유한 구글과 비교해 별다른 수혜를 얻지 못했다.

네이버, 카카오

NHN데이터에 따르면 검색 점유율만 놓고 봤을 때 네이버와 다음은 2017년 각각 80%, 10%에 육박했으나 지난해 말 기준 각각 63%와 5%로 급락했다. 같은 기간 구글은 9%에서 31%로 증가했다.

위기를 느낀 네이버와 카카오는 부랴부랴 검색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네이버는 올 하반기 검색 결과에서 AI 추천을 기반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탐색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 오픈톡과 이슈톡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숏폼(짧은영상) 등 Z세대(1990년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가 흥미를 느끼는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는 지난 15일 다음을 사내독립기업(CIC)로 분리했다. 다음 CIC는 검색, 미디어, 커뮤니티 서비스 등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급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AI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목표다.

IT업계 관계자는 “검색 시장이 챗GPT 등 챗봇 서비스 중심으로 옮겨가는 시기에 네이버와 카카오가 적응에 실패한다면 과거 라이코스나 야후의 전철을 밟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조선비즈

공지사항 주요 업계 뉴스(23.05.17)

 

1. 검색 트랜드가 바뀌고 있다. 포털 대신 유뷰브, 인스타그램으로 검색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과 유명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에 이어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의 등장으로 글로벌 검색 시장이 대변혁기를 맞이했다.

그만큼 기존 검색시장 사업자들로선 새로운 경쟁에 직면하면서 생존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국내시장만 국한해서 보자면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네이버는 구글의 거센 도전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NHN데이터에 따르면 평균 유입률 기준 네이버의 국내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은 2019년 68%대에서 현재는 60% 초반으로 매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상대적으로 구글은 2019년 19%대에서 지금은 30% 초반대로 해마다 국내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
특히 10대, 20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전통 검색 플랫폼인 네이버, 구글, 다음이 아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정보 탐색(검색)의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가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여기에 이제는 생성형 AI가 어떤 물음에도 바로바로 답해주는 ‘GPT 검색의 시대’까지 등장해 기존 사업자들을 위협하고 있다.

출처 : 디지털 인사이트

 

2.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인기 

 

디지털 마케팅 영역이 성장함에 따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인기를 얻고 있다. gen.video와 지오메트리 글로벌의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인플루언서가 홍보한 여행지를 보고 여행지를 선택하거나 전자제품, 의류, 식음료, 건강 및 미용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인기를 보여주는 통계는 다음과 같다.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90%가 신뢰할 수 있는 출처로 간주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의 판매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효과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로 인식되고 있으며, 70% 이상의 브랜드가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고 있다. 

마케터의 86%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의 가장 중요한 목표를 브랜드 인지도 구축으로 생각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신규 또는 타깃 오디언스 도달(74%), 브랜드 옹호도 향상(69%), 매출 증대(46%)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사용된다.

 

공지사항 주요 업계 뉴스(23.05.10)

1. 구글 '단조로운 검색' 손본다... 대화형 AI-숏영상 도입

 

구글이 단조로운 검색창을 대대적으로 손보기로 결정했다. 젊은 사용자를 사로잡기 위해 생성형 AI를 이용한 대화형 검색 서비스와 15초 내외의 숏폼 영상 등을 전면에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구글은 전 세계 젊은 층을 상대로 검색 엔진을 보다 '시각적이고 개인적인 것'으로 만들 예정이다.

 

 

 

2. 네이버 생태계 파고드는 초거대 AI... 검색 확 바뀐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생성형 AI 모델을 검색 서비스에 적용한다. 쇼핑, 블로그, 지식인 등 주요 서비스 전반에도 하이퍼클로바X를 도입한다. 기업용 AI 시장에서는 국내 기업 대상으로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본에서는 라인웍스 등 생산성 도구에 접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 네이버, 역대 최고 매출 경신... 커머스·콘텐츠 견인

 

네이버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지난해 인수를 한 미국의 중고거래·C2C 플랫폼 '포시마크' 효과가 더해진 덕분이다. 네이버는 주력 사업이었던 광고 매출 둔화 속에서도 커머스와 콘텐츠 등 신사업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4. 카카오, 아모레퍼시픽과 맞손... 광고·커머스 시너지 낸다

 

카카오와 아모레퍼시픽이 광고, 커머스 분야 시너지를 위해 손을 맞잡는다. 광고 분야에서 온라인 플랫폼과 브랜드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업한다. 카카오는 아모레퍼시픽이 카카오의 온라인 서비스와 광고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도록 돕는다.

 

공지사항 2022년 추석 명절 인사 드립니다.


 

공지사항 2022년 임인년 설 명절 인사 드립니다.


 

공지사항 (주)이인벤션 2021년 송년인사 드립니다.

 


 

공지사항 2021년 추석 명절 인사 드립니다.

 

 

공지사항 2021년 신축년 설 명절 인사 드립니다.


 

공지사항 2021년 네이버 공식대행사 선정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인벤션입니다.

 

이번 2021년 (주)이인벤션이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에 선정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네이버 공식대행사가 되기까지 열심히 노력해주신 사우분들, 

옆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파트너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발전하는 이인벤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신축년 힘차게 네이버 공식대행사로서 한 발자국 내딛어 

기대하시는 이인벤션의 역량 보여드리길 기대하겠습니다. 

 

슬슬 차가운 겨울 눈이 녹고있는데요, 

주머니에 손을꺼내 사랑하는 사람들의 손들 마음껏 잡을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도록

코로나도 얼른 종식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이인벤션 드림

 


 

공지사항 이인벤션이 Stay Strong 캠페인을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인벤션 대표이사 김은현 입니다.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캠페인 #StayStrong 에
#하이퍼포먼스마케팅 강호걸 대표님의 추천을 받아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이인벤션 임직원 모두 한마음 한 뜻 으로 생활방역을 준수하며, #코로나19 를 극복하고, 조기 종식을 기원합니다.
#StayStrong 릴레이 켐페인을 이어갈 다음 세분을 추천하오니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김종규 대표님
#아인스미디어 김중완 대표님

#프로그레스미디어 김용성 대표님 

 


 

 

공지사항 (주)이인벤션 송년인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인벤션 입니다.

 

여러모로 모두가 힘든 2020년 한해를 보내셨을텐데요.

부디 2021년에는 직접 찾아 뵙고 인사드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늘 건강 유의하시고, 2020년 즐겁고 행복한 마무리가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공지사항 [사내공지] 광복절 대체공휴일 휴무 안내_20.08.17


 

공지사항 [사내공지] 취업사이트를 통한 자사 사칭 피해 유의 안내 드립니다.


 

공지사항 [사내공지] 인스타그램 해킹 방지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이인벤션 입니다.


근래 급증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Copyright(저작권이슈로 접근하는 해킹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사전에 조치하실  있는 방법들을 안내 드립니다.

 

아래 이메일 이외 도메인으로 수령하시는 이메일은 우선 가짜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 인스타그램 **

https://help.instagram.com/670309656726033

  • @mail.instagram.com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372703956148310

 

하기 내용 참고하시어 해킹으로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안전하게 지키길 바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사내공지] 이인벤션 하이서울브랜드 최종 선정안내

안녕하세요.

 

2020년 4월 1일, 이인벤션이 서울시와 SBA가 지원하는 하이서울브랜드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하이서울브랜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URL : http://hiseoulbrand.sba.kr/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매체공지] 네이버GFA 공식대행사 선정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광고플랫폼 GFA(GLAD For Advertiser)

2020년 공식 파트너사로 이인벤션이 선정되어 안내드립니다.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 집행 노하우를 가진

네이버 GFA 상반기 공식 파트너사와 함께 집행을 시작하시고,

보다 높은 광고 효율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사내공지] (주)이인벤션, 중소기업중앙회 <청년스마트 중소기업> 선정

2019년 11월 14일, 서울 – 종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업인 (주)이인벤션(대표 김은현)이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선정한 ‘2019년도 청년스마트 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중소기업중앙회는 서울경제신문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스마트일자리 대전’을 개최하여 ‘2019년도 청년스마트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청년스마트 중소기업’은 청년친화적 일자리 문화 구축과 동시에 중소기업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한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주)이인벤션은 2009년 설립 이후, 점차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분기별 국내외 워크샵 지원, ▲분기별 다양한 프로모션, ▲상생형 사내 수익 쉐어 인센티브 제도 등을 도입하여 직원들에게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PC 및 EV 스트라이커 도입을 통해 직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38610​ 

공지사항 [사내공지] 100대 스마트 일자리 선정안내

안녕하세요. 

이인벤션 입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선정 100대 스마트중소기업 일자리에 저희회사가 선정되어 안내 및 URL 공유 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 하는 이인벤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allgiantk/221666720849​

공지사항 [사내공지] 자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 취득

안녕하세요.

이인벤션 입니다.

 

중소기업청에서 수여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 취득하였습니다.

 

이에 이노비즈기업 우대지원제도(사업) 참여 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이노비즈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URL : http://www.innobiz.net/intro/intro1.asp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사내공지] 이인벤션 특허취득 안내

你好。

这就是发明。

 

我们将分享专利获取的内容和文章的URL。

专利号 : 1089550

 

专利:在线定制广告系统及方法

 

相关文章 URL: http://www.etnews.com/20160422000081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797381 

<< 1    2 >>
TOP